top of page
검색

SK이노,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으로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SK이노베이션이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4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미디어채널에 따르면 회사는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짜빈 성(省)에서 진행 중인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으로 지난달 31일 이 같은 상을 안았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 자원봉사자, 현지 주민 등과 함께 베트남의 대표적인 맹그로브숲 군락지인 짜빈 성에서 지난해 5월 1차 맹그로브 식수 활동을 시작한 이후 총 일곱 차례의 식수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베트남에 40ha, 약 16만 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심었다.지난 4월에는 베트남 짜빈 성 최초의 사회적기업인 ‘맹그러브(Manglub)’의 설립을 지원했다.


'맹그러브'는 'Mangrove'와 'Love'의 합성어로 맹그로브를 통해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맹그로브숲 복원 프로젝트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비롯해 맹그로브 육묘사업, 비누, 벌꿀 등 맹그로브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제조·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이와 함께 베트남 내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도 벌였다.


지난 10월 베트남 남딘(Nam Dinh)성 쑤언쯔엉(Xuan Truong)현 쑤언투이(Xuan Thuy) 국립공원에서 우리나라와 베트남 양국 정부 관계자 및 PVEP, 빈그룹, SNP 등 현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그.위.그. 베트남(I Green We Green Vietnam)'을 개최했다회사 관계자는 "기후 변화 대응 및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조회수 1회댓글 0개

Comentários


bottom of page